•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삼진어묵, 제주에 로컬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cnbnews 임재희기자 |  2023.07.24 11:49:56

삼진어묵인제주 매장.(사진=삼진어묵 제공)

삼진어묵이 지난 22일 제주시 탑동에 위치한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내 삼진어묵의 첫번째 로컬 플래그십 스토어 ‘삼진어묵 인 제주’를 오픈했다. 로컬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로컬’ 가치를 극대화 한 매장으로 지역의 지속가능한 수산 자원을 활용한 메뉴를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진어묵은 로컬 기반의 산업 혁신을 견인한 브랜드로 로컬 가치를 극대화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작년부터 준비해왔다. 우리나라 연근해 어업 생산량의 50%를 차지하는 황금어장이면서 다양한 수산자원이 분포하는 지역인 제주도를 첫번째 로컬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지역으로 선정하고 지속가능한 수산 자원을 활용한 메뉴 개발을 진행해왔다.

‘삼진어묵 인 제주’의 대표 메뉴 원재료로 활용되는 ‘달고기’는 제주 앞바다에서 흔히 잡히는 어종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영양성분이 뛰어나다. 하지만 가공·유통 과정에서 중량 미달되어 양식 사료로 사용되거나 폐기 처리되는 경우가 많다. ‘삼진어묵 인 제주’는 이와 같이 상품성이 떨어지는 못난이 달고기를 폐기가 아닌 업사이클링해 판매하는 ‘자원의 선순환 구조 창출’을 핵심 가치로 설정해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업사이클링은 '업그레이드(Upgrade)'와 재활용을 의미하는 '리사이클링(Recycling)'이 결합된 단어로 '새활용' 이라고도 한다.

‘삼진어묵 인 제주’는 못난이 달고기 뿐 아니라 제주에서 나고 자란 다양한 원물, 오징어, 딱새우,한치, 쭈꾸미 등을 활용해 제주스러운 맛을 구현하고 제품 및 패키지 내 제주의 모습을 담는 등 제주가 가진 특색과 색감을 담아냈다.

‘삼진어묵 인 제주’는 제주시 탑동에 위치한 디엔디파트먼트에 입점했다. 디앤디파트먼트는 ‘롱 라이프 디자인’을 전하는 편집숍으로 오랜 시간 지속해온 다양한 생산자와 상품을 꾸준히 소개하며 지역 상생을 추구한다. 디앤디파트먼트 또한 지역다움과 지속가능성을 주요 가치로 여겨 이는 ‘삼진어묵 인 제주’가 추구하는 바와 일치해 입점을 확정하게 됐다.

‘삼진어묵 인 제주’에서는 ’현무암 어묵고로케', ’제주 모냥 어묵'과 같이 달고기와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핑거푸드와 제주 여행 답례품으로 좋은 '제주바당 어묵스틱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삼진어묵 인 제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지역 한정 제품이다.

‘삼진어묵 인 제주’의 ’현무암 어묵고로케’는 삼진어묵의 시그니처 메뉴, 어묵고로케를 제주 현무암 모양과 색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달고기 순살이 첨가된 어묵 반죽을 베이스로 딱새우, 한치, 치즈 등 제주에서 나는 여러가지 특산물로 속을 가득 채웠다.

’현무암 어묵고로케’는 ‘딱새우 어묵고로케', ‘제주한치 어묵고로케', ‘제주목장치즈 어묵고로케', ‘제주고추 어묵고로케’로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제주 모냥 어묵’은 제주의 대표 상징물인 돌하르방의 모양을 본 뜬 이색적인 모냥(‘모양’의 방언)의 어묵으로 어묵에 제주 목장의 치즈와 소시지를 가미해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제주 바다를 뜻하는 제주 방언, ‘제주 바당’을 제품명으로 활용한 '제주바당 어묵스틱 세트'는 제주산 부재료를 가미해 만든 어묵바 세트로 '우도 땅콩', '제주 한치', '소시지', '스모크 치즈'로 총 4가지의 맛으로 구성돼 깊은 제주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선물세트는 상온 보관이 가능해 제주 여행길에 간식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제주 여행의 특별한 답례품으로 선물하기도 용이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