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기자 |
2024.07.25 17:22:42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휴게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이용객 증가를 대비해 인력 확충, 시설물 점검 등 고객맞이 준비를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부산·경남권 고속도로 휴게소와 주유소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얼음 생수, 캔커피, 부채 등 제공 ▲어린이 고객 대상 물놀이 튜브, 비치볼 나눔 ▲지역관광 여행책자 나눔, 무료 건강상담, 가훈 써주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여름철 식품 안전관리와 위생점검을 강화하고, 각종 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 쓰레기통 등 편의시설 증설과 직원 화장실 추가 개방, 혼잡 최소화를 위해 서비스 인력과 교통안전 요원을 추가로 배치하는 등 고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휴게소 대표 인기간식을 3500원 이하의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알뜰간식메뉴와, 식재료에서 레시피, 매장 인테리어까지 휴게소에 그대로 구현한 지역 명품맛집 메뉴도 만나볼 수 있으며, 정품·정량·정가 EX-OIL은 7월 넷째주 기준, 리터당 휘발유 가격이 평균 1653원(EX-OIL 평균 1659원), 경유는 1494원(EX-OIL 평균 1500원)으로 전국에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부경본부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에 가족과 함께 부산·경남으로 오가는 여행길에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아 즐거운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