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이다연·심봉민 작가와의 ‘캘린더 콜라보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KB금융은 역량 있는 신진작가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그룹 캘린더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특히,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는 화랑미술제 ‘ZOOM-IN 특별전’ 참여 작가들과 함께 KB금융 캘린더를 제작해 K-아트를 이끌어갈 신진작가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것.
이번 영상에서는 KB금융과의 캘린더 협업 소감과 기대감, 그리고 작품에 담긴 이야기들이 소개됐다. 이다연·심봉민 작가는 2027년과 2026년 그룹 캘린더 프로젝트에 각각 참여할 예정이다.
이다연 작가는 2025 화랑미술제 특별전 ‘ZOOM-IN Edition 6’에서 ‘KB 스타상’(신설)을 수상했으며, 약 600여 명의 참가자 중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KB금융 캘린더 프로젝트 작가로 최종 선정됐다. 평범하고 익숙한 일상을 특별한 의미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봉민 작가는 2023 화랑미술제 ‘ZOOM-IN Edition 4’ 최종 10인에 선정됐고, 목탄을 활용해 동양적 구성과 색감이 돋보이는 풍경으로 정겨운 시골과 오래된 정원을 통한 따뜻한 감성을 자아낸다.
이다연·심봉민 작가의 인터뷰 영상은 KB금융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두 작가의 작품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화랑미술제의 ‘KB Hall’ 부스에서 특별 전시되며, 관람객을 위한 작품 엽서 증정 및 포토존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CNB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