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가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최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진화에 헌신한 소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고맙습니다, 우리의 영웅' 감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공사가 관리하는 주요 관광지 ▲태종대 전망대 블루빈, ▲부산타워 용두다방, ▲황령산 전망쉼터 블루뱅 3곳에서 진행되며, 소방공무원증을 소지한 전국 소방공무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중 해당 관광지를 방문한 소방공무원에게는 공사 명의의 감사카드와 함께 부산관광기념품이 제공되고, 현장 민간 운영 카페에서는 무료 음료 서비스도 제공된다.
각 캠페인 장소의 운영 시간은 태종대 전망대 블루빈: 09:00 ~ 20:30, 부산타워 용두다방: 10:00 ~ 22:00, 황령산 전망쉼터 블루뱅: 11:00 ~ 02:00 이다.
공사 관계자는 “소방관들의 희생과 노고에 대한 국민적 존경의 마음을 실질적으로 전달하고, 관광지를 통한 힐링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이번 캠페인은 공사와 민간 운영 사업자가 뜻을 함께 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산불 피해 진화에 힘쓴 소방공무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