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우리카드가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해 ‘2025년 우리카드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광화문 우리카드 본사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구성된 고객패널의 사기 진작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진행됐다. 진성원 우리카드 사장이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사전과제 우수사례 발표와 고객패널 운영안 안내 및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우리금융그룹의 마스코트인 위비가 발대식 현장에 등장해 고객패널을 에스코트하고 선물을 증정했다.
삼성카드, 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삼성카드가 서울 중구에 있는 본사에서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제휴카드 출시 등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성카드는 코레일과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민이 철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승차권 구매 서비스 개선과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에 철도 분야 특화 제휴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AI 학회술대회에 논문 등재
신한카드가 핀테크 기업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와 공동 개발한 ‘AI 기술 기반 대출 리스크 관리 모델’ 관련 논문이 세계적 AI 학술대회인 ‘ICLR(국제표현학습학회) 2025’에 등재됐다.
이번 연구는 개인신용대출 리스크를 제어하고 금리를 최적화하는 멀티태스킹 AI 모델에 관한 내용이다. 고객의 금리 민감도가 리스크 발현에 미치는 영향, 영업과 리스크간의 최적 균형을 도출하는 내용이 담겼다.
KB국민카드, 산불 피해지역 산림 복구 묘목 지원
KB국민카드가 산불 피해지역 산림 복구를 위해 묘목 2만 그루를 지원한다.
이번 기부는 최근 산불로 인해 산사태 위험이 증가한 경북, 경남 지역에 추가적인 재난 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묘목은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지정한 탄소 흡수량이 높고 성장 속도가 빠른 속성수, 꿀벌의 채밀량이 높은 밀원수종이다. 오는 6월 초까지 묘목 식재를 진행한다.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발대식 개최
현대카드가 ‘2025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현대카드 회원으로 구성된 소비자 패널은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문제점 및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소비자 패널은 10대 5명, 20대 2명, 30대 6명, 40대 4명, 50대 2명, 60대 2명으로 구성됐다.
BC카드, 다날과 협업 파트너십 체결
BC카드가 다날과 결제 인프라 협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BC카드는 다날의 선불 전자지급수단 기반 결제 서비스에 필요한 가맹점 네트워크와 결제 프로세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날은 BC카드의 결제 인프라를 활용해 자체 선불 전자지급수단 기반의 통합결제 비즈니스를 확장한다.
(CNB뉴스=손정호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