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청송초등학교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8~9일 병설유치원생을 포함해 청송초등학교 전교생 229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기념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송 산불피해의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의 사업비는 한국수자원공사의 주민지원사업비를 지원받아 실시했다.
실내 강당에는 대형 에어바운스가 설치되어 학생들이 신나게 뛰어놀며 웃음꽃을 피웠다.
에어바운스 놀이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었으며, 놀이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들과 함께 협동심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에어바운스 행사와 함께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우리 고유의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전통놀이를 직접 배우고 즐기면서 세대 간 문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청송초등학교 허영희 교장은 “학생들이 신체적으로,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