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2024년 그룹의 ESG 활동·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열여덟 번째 발간을 맞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바탕으로 사회공동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그룹의 전 관계사가 실천한 다양한 ESG 경영 성과와 노력을 담았다는 것.
하나금융은 국내외 ESG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그룹 차원의 ‘ESG 공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이번 보고서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 취합·관리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첫 번째 보고서로 ESG 관련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성은 물론, 객관성과 투명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는 소개다.
한편, 하나금융은 지난 1월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MSCI)이 발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하며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함영주 회장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ESG 경영을 통해 손님, 임직원, 주주,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만들어 가겠다”며, “하나금융의 진정성 있는 ESG 여정에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