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가 오는 8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2025 동부산 펍 크롤링(Pub Crawling; 여러 곳의 펍을 돌며 즐기는 맥주 여행)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권역별 특화 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동부산의 수제 맥주 문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투어 프로그램을 위해 부산을 대표하는 브루어리인 ▲툼브로이 ▲프라이드 브루어리 ▲와일드 웨이브 는 동부산 지역에 특화된 수제맥주 ‘이스트B: 동백’을 공동 개발했다. ‘이스트B: 동백’은 부산의 시화(市花)인 동백꽃에서 영감을 받아 실제 동백꽃잎을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투어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부산만물상회’에서 투어 패스권을 구매하면, 수제맥주 ‘이스트B: 동백’1잔 무료 이용권과 전 메뉴 3000원 할인권이 각각 2장씩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동부산 지역의 대표 수제맥주 펍 8곳에서 사용 가능하며, 참여하는 펍은 ▲툼브로이(해운대구) ▲비어펍(기장군) ▲갈매기브루잉 해운대점(해운대구) ▲프라하 993(수영구) ▲주든(수영구) ▲퍼지네이블 광안점(수영구) ▲허거스(수영구) ▲탭하우스 1992(수영구) 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동부산 펍 크롤링 투어는 지역 브루어리들과 협업하여 동부산만의 개성 있는 수제맥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콘텐츠”라며 “부산의 특색있는 맥주와 함께 동부산 곳곳을 여행하며 부산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