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유통] GS25, 광복절 기념 간편식 선봬 外

  •  

cnbnews 홍지후기자 |  2025.08.08 11:25:59


GS25-국가보훈부, ‘광복 80주년 도시락’ 캠페인


 

광복 80주년 도시락 (사진=GS25)

GS25가 광복절 기념 도시락(이하 광복 80주년 도시락)을 선보인다.

‘광복 80주년 도시락’은 7첩 반상으로 구성돼 출시된다. GS25는 태극 문양에서 착안한 청색·적색 2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윤봉길 의사가 남긴 “자유의 세상은 우리가 찾는다” 문구를 전면에 담아내는 방식으로 ‘광복 80주년 도시락’의 상징성을 표현했다.

문구의 경우 독립운동가 필체로 제작된 GS칼텍스의 ‘독립 서체’로 최종 구현됐는데, 김구(자유의), 한용운(세상은), 윤동주(우리가), 윤봉길(찾는다) 네 분의 ‘독립 서체’를 모두 활용했다.

광복절의 의미와 일상을 연결하는 이색 증정품도 마련됐다. GS25는 ‘대한’, ‘독립’, ‘만세’, ‘태극기’로 각각 디자인된 키보드 ‘키캡’ 4종을 총 20만 개 규모로 특별 제작했으며, ‘광복 80주년 도시락’에 1종씩 동봉해 고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광복 80주년 도시락’ 수익금 일부는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기부금으로 활용된다. GS25는 광복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기로 했으며, 기부금은 최근 수해와 산불로 피해를 입은 독립유공자 후손을 돕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BGF리테일, 2분기 영업익 694억원···전년比 8.9%↓


 

CU 편의점 (사진=BGF리테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해 2분기 매출 2조 2901억 원, 영업 이익 69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9% 감소했다.

회사 측은 급격한 물가 인상과 장기화한 경기 침체로 소비가 둔화하고, 비우호적 기상 환경(낮은 기온, 주말 우천 일수 증가 등) 등에 따른 객수 하락이 변수로 작용했다고 전했다.

그럼에도 상반기 주력 상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맛집 RMR, 건강기능식품 확대, PB 브랜드 ‘PBICK’ 리뉴얼을 통한 PB 상품력 강화 등 차별화 상품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전했다. 매출액 증가 폭이 고정비 상승분(감가상각비, 임차료 등)을 충분히 상쇄하지 못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한편 올해 하반기 CU는 기존점 매출 확대 및 신규점의 안정적인 출점을 계속해서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존점은 상권 최적화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신규점의 경우엔 중대형·우량점 중심의 개점 전략으로 내실 다지기에 더욱 집중한다.

상품 측면에서는 차별화 상품의 적극적인 개발과 고물가 시대에 맞춘 초저가 프로모션 투트랙 전략으로 객수 증대를 통해 점포 매출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민생회복쿠폰'을 적극 공략한 시즌별 대규모 할인 행사를 기획해 생활 물가 안정 플랫폼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일보장택배, 네이버 지금배달 등 신규 서비스 확장, 라면 라이브러리 등 특화 점포들의 전국적인 확대, 다양한 분야와 협업한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매출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뉴웨이브’, K-디자인어워드서 위너 수상


 

K-디자인어워드 수상한 세븐일레븐 ‘뉴웨이브(New Wave)’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의 차세대 가맹 모델 ‘뉴웨이브(New Wave)’가 2025 K-디자인어워드에서 위너(WINNER)를 수상했다.

K-디자인어워드는 아시아 3대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23개국, 3000여 점 이상의 디자인 작품이 출품됐으며, 글로벌 심사위원단(25명)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들이 선정됐다.

세븐일레븐 ‘뉴웨이브’는 지난해 10월 가맹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 모델로서 고객 맞춤형 상품 구성과 현대적 감성의 공간 디자인을 앞세워 밝고 영&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목표로 했다.

세븐일레븐은 자사의 ‘뉴웨이브’의 인테리어 디자인 콘셉트가 ‘다양하고 세련된 색상의 조화’로 이번 심사에서 주목받았다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삶을 변화시키는 경험(Life Changing Experience)’ 슬로건과 ‘고객의 마음속 첫 번째 편의점’이라는 비전 아래 ‘뉴웨이브’를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나아가 ▲PB 세븐셀렉트 경쟁력 증진, ▲스포츠 마케팅, ▲글로벌 직소싱, ▲차별화 주류, ▲O4O서비스 등을 중점 추진 전략으로 내세워 브랜드 경쟁력과 사업 안정성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NB뉴스=홍지후 기자)

 

한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