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이 국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기관 운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제4기 KIMFT 시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IMFT 시민참여혁신단은 연수원의 주요 정책과 제도 개선과제에 대해 국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국민제안을 실제 정책운영에 반영하는 국민참여 창구로, 2019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제4기 KIMFT 시민참여혁신단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026년말까지이며, 선발된 인원은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연수원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활동에 대한 의견제시, 개선 아이디어 제안, 성과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사회 배려계층 5명은 별도 추천을 통해 모집하고, 이외 15명에 대해 8월 22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연수원 및 해양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희망자는 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민종 연수원장은 “국민이 제시하는 실질적인 의견이 연수원의 업무 개선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현장의 고충이나 개선 아이디어와 함께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