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KLPGA 투어 ‘스타챔피언십’ 개최
KB금융그룹이 오는 9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블랙스톤 골프클럽 이천’에서 KLPGA 투어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총상금 15억원, 우승상금 2억7000만원)’을 개최한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지난 2006년 창설과 동시에 메이저 대회로 승격한 단일 스폰서십 기준 KLPGA 최장수 메이저 대회다.
KB금융은 이번 대회 총상금을 기존 12억원에서 KLPGA 최고 수준인 15억원으로 확대했다. 출전 선수 규모도 108명에서 120명으로 늘려 더 많은 선수들에게 꿈의 무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고 전했다.
신한금융, 고객 소통 플랫폼 ‘새로고침’ 론칭
신한금융그룹이 은행·카드·증권·라이프 등 주요 그룹사를 중심으로 고객 소통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을 오픈했다.
‘신한 새로고침’은 “고객의 말씀으로 매일 새롭게”라는 슬로건으로 불편 개선 사례를 신속하게 공유하는 소통 플랫폼이라는 것.
플랫폼은 주요 그룹사 모바일 앱 내 게시판 형태로 열려 ▲고객 불편 사항 개선 결과 ▲고객 편의성 혁신 대표과제 진행 현황 등을 정기적으로 공개, 이를 통해 고객은 개선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편의성 혁신 성과를 즉시 체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하나금융, ‘LA 지점’ 개점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LA)에 ‘Hana Bank USA LA 지점’을 개점했다.
Hana Bank USA는 주요 관계사인 하나은행의 미국 현지법인으로, 중소기업 대출 및 리테일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주력으로 삼아 기존 본점과 뉴욕지점, 플러싱지점 등 미국 동부 지역에서 영업 역량을 집중해 왔다.
LA 지점 신설로 미국에 약 22년 만에 신규 채널을 확장한 하나금융은 서부 지역에 전략적 거점 점포를 구축함으로써, 미국 동서부 전역에 위치한 기존 채널과의 유기적 시너지 확대를 통해 현지 금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우리금융, 2025년 APEC 정상회의 홍보협력 업무협약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27일 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2025년 APEC 정상회의(이하 APEC 2025 KOREA) 공식 홍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우리금융은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함께 국내외 홍보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우리나라’와 ‘우리금융’이 ‘APEC 2025 KOREA’와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국가적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CNB뉴스=이성호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