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칸토와 전략적 비즈니스 모색 업무협약
삼성증권이 글로벌 종합금융사 칸토와 증권 비즈니스 전반에서 전략적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뉴욕의 칸토 본사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미 진행 중인 양사간 미국 주식 브로커리지 서비스 외에도 자금 조달, 디지털 금융, 리서치 등으로 업무 범위를 확대해 양사의 글로벌 범위를 확장하고, 고객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신한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고객 전담 공동영업팀 출범
신한투자증권이 신한은행과 신한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고객을 위한 공동영업팀을 출범한다.
시범 운영 거점은 ▲신한 Premier 패밀리오피스 청담센터(은행·증권 복합채널)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증권) 등이다. 두 센터를 중심으로 공동영업 체계를 신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 ‘해외부동산 Insight Tour’ 개최
NH투자증권이 오는 16~30일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2025 N2, 부동산아카데미 해외부동산 Insight Tour’를 개최한다.
이번 부동산아카데미 행사는 해외 주요 지역 부동산 시장의 동향과 투자 전략을 주제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서울 여의도 파크원 타워2 본사에서 진행된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투자자 교육 실시
한국투자증권이 개인 고객의 성공적인 투자와 건전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10월 서울 가락동 교육센터에서 ‘주식 투자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주식 거래 초보자도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MTS, HTS 등 거래 시스템 활용법을 중심으로 구성된 입문 과정이다. MTS 매매 설정 및 특화 주문 방법, HTS 기능을 활용한 셀프 매매 전략, 모바일 앱을 통한 해외주식 주문 방법 등 실제 투자에 바로 활용 가능한 실전 노하우를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 개인투자용 국채 9월 청약 진행
미래에셋증권이 개인투자용 국채 9월 청약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청약의 총 발행 규모는 전월과 동일하게 1400억원이다. 종목별 금액은 5년물 900억원, 10년물 400억원, 20년물 100억원이다.
하나증권, 해외주식 웰컴 이벤트 진행
하나증권이 생애 최초로 하나증권 계좌를 개설한 비대면 손님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웰컴 이벤트’를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첫 계좌를 개설한 손님 모두에게 미국 주식 매수 쿠폰 30달러와 1000원 상당의 팔란티어테크 소수점 주식이 주어진다.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 6개월간 전액 면제, 미국 달러 환전 우대 6개월간 95%의 혜택도 제공된다.
(CNB뉴스=손정호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