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4일 카카오톡 구독 인증 시 100명 추첨 혜택 제공
주민과 함께 만드는 참여형 소식지로 다양한 변화 시도
인제군이 발행하는 군정소식지 '합강소식'이 군민과 함께 만드는 참여형 소식지로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군은 소식지 홍보와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해 17일부터 24일까지 모바일 소식지 채널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인제군 합강소식' 채널을 구독하고 인증 캡처 화면을 설문폼에 제출한 100명을 추첨해 당첨자의 인제채워드림카드에 5000원씩 지급한다.
'합강소식'은 군정 주요 정보를 전달하는 공식 매체로, 행정과 주민을 연결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위해 꾸준히 발전해 왔다. 지난 2022년 기존의 신문형을 책자형으로 전면 개편, 행정 정보뿐만 아니라 문화·역사, 의정소식, 유관기관 소식 등 내용을 다양화했다.
2023년에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소식지를 제작, 카카오톡 채널 '인제군 합강소식'을 운영하며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어 군정 소식을 신속히 전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실시했던 군정소식지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주민 참여 코너를 확대하고 건강칼럼, 인제썸플레이스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군 관계자는 “합강소식은 군민이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드는 소식지를 지향한다”며,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접근 방식으로 군정 소식을 빠르게 전하고 군민과의 소통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