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하이랜더 철도 폭주 사건 ~그리고 기차는 없었다~’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사라진 기차를 찾아 무사히 운반하기 위한 ‘하이랜더 철도학원’ 학생들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스토리 및 퀘스트 완료 시 진동 타입의 탱커 캐릭터 ‘아오바’와 함께 ‘화물 열차 노선 안내도’, ‘수수께끼 화물’ 등 특별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상점에서 각 등급의 ‘전술 교육 BD(하이랜더)’, ‘기술 노트(하이랜더)’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 고난도 전투로 구성된 챌린지는 완료 시 각 단계별로 ‘청휘석 30개’를 제공하며, 최종적으로 개방되는 ‘챌린지 EX’는 완료 시 ‘비의서 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히카리’, ‘노조미’, ‘아오바’ 등 ‘하이랜더 철도학원’의 신규 학생 3종도 업데이트했다. ‘히카리’는 진동 타입의 서포터로, ‘EX 스킬’ 사용 시 아군 1인에게 ‘진동 특효 가산’ 효과가 적용돼 적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제공한다. ‘노조미’는 ‘히카리’의 쌍둥이 동생으로 진동 타입의 딜러로 선보이며, 직선범위 내 지정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EX 스킬’을 구사해 집중 공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미니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철도 건설 미니게임’을 통해 선로 모양의 타일을 배치해 다양한 경로를 제작하고 열차 운행을 완료하면, 이동 경로에 따라 ‘청휘석’, ‘아오바의 엘레프’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