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Sasha Stiles: A LIVING POEM’ 전시
현대카드가 ‘현대카드 MoMA 디지털 월’에서 미국의 인공지능(AI) 시각 예술가 사샤 스타일스(Sasha Stiles)의 작품 ‘살아있는 시(A LIVING POEM)’를 선보인다.
‘현대카드 MoMA 디지털 월’은 올해 3월 서울 여의도에 있는 현대카드 본사 로비에 설치된 디지털 스크린이다. 뉴욕현대미술관(MoMA) 1층 아그네스 군트 가든 로비에서 운영 중인 현대카드 디지털 월과 같은 형태다.
KB국민카드, ‘힘내라 국민’ 영상 공개
KB국민카드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KB전통시장온누리카드와 소상공인 힘보탬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힘내라 국민’ 영상을 공개했다.
‘힘내라 국민’은 KB국민카드가 진행하는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시 강북구에 있는 수유전통시장을 배경으로 소상공인들의 친근하고 진솔한 모습을 담았다. 가수 백호가 MC로 수유전통시장을 돌아보며 시장 모습을 전달했다.
우리카드, ‘디오퍼스’ 호작도 디자인 봉투 증정
우리카드가 새 프리미엄 브랜드 ‘the OPUS(디오퍼스)’ 런칭을 기념해 추석 준비를 도와줄 ‘복(福)봉투’를 증정한다.
‘복(福)봉투’는 조선시대 민화 호작도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집안의 평안과 복을 기원하는 호랑이와 까치를 봉투 중앙에 배치했다. 곧 출시될 프리미엄 상품인 ‘the OPUS silver(디오퍼스 실버)’의 디자인에서 차용한 곡선으로 바탕을 마감했다.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만날 수 있다.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 한정판 메탈카드
신한카드가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 누적 발급 250만장 돌파를 기념해 메탈 플레이트 카드를 발급한다.
이번 한정판 메탈카드는 실제 결제가 가능한 실물 카드다. 화폐(코인)를 형상화한 골드형과 여행 캐리어를 형상화한 실버형 2종으로 출시됐다. 디자인별 250명씩, 500명에게 한정판으로 발급된다. 이벤트 응모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삼성카드, ‘스타벅스 삼성카드’
삼성카드가 스타벅스와 함께 ‘스타벅스 삼성카드’를 출시한다.
스타벅스 삼성카드는 이용금액에 따라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이용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1만원당 최대 5개의 별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별 적립은 월 최대 50개까지 제공된다. 스타벅스 자체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에 잔액 충전시 3만원당 별 1개를 적립해준다.
롯데카드, 고객 피해 제로화 최우선 과제
롯데카드가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에 대해 고객 피해 ZERO(제로)화를 최우선 과제로, 대표이사 주재로 전사적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롯데카드 측에 의하면 고객 정보가 유출된 297만명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고객 정보 유출 안내 메시지를 발송했다. 일부 키인 거래의 경우 부정 사용 가능성이 존재하는 고객 28만명에게 카드 재발급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안내전화도 병행했다. 카드 재발급 조치가 최우선적으로 이뤄지도록 하고 있다.
BC카드, 외화머니 고객 이벤트
BC카드가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외화머니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1500달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외화머니는 BC카드가 지난 3월 글로벌 결제 기업 비자(Visa), 핀테크 스타트인 트래블월렛과 손잡고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출시한 외화 충전 및 결제 서비스다.
(CNB뉴스=손정호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