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기자 |
2025.09.26 22:50:04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24일 '제4회 G-row UP! IR Stage'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경남벤처투자, 스마트스터디벤처스(주), ㈜탭엔젤파트너스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2022년부터 시작된 'Station-G IR 데모데이'가 올해부터는 'G-row UP! IR Stage'로 네이밍을 변경해 김해(Gimhae)에서 시작된 스타트업들이 함께(row) 힘을 모아, 글로벌(Global)무대로 성장(UP)하는 IR 무대(Stage)라는 의미를 담았다.
총 상금 3천만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IR 경진대회는 총 15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투자자 및 업계 전문가들에게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심사에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경남벤처투자,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등 투자 및 창업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기업의 기술력과 시장 적합성, 성장 잠재력과 자금 조달 계획 등을 바탕으로 공정한 평가를 진행했다.
올해 대상인 김해시장 표창은 1회 주사로 약효를 장기간 지속시키는 장기지속형 주사제을 개발하고 있는 ㈜티온랩테라퓨틱스가 수상했다.
공동 대상인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표창은 ㈜티엠에스 인더스트리가 차지했으며, 해당 기업은 2차전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진행 중이다.
최우수상으로 진흥원장 표창은 가상공간 기반의 시기능 질환 디지털치료제(S/W)를 개발하고 있는 ㈜아이씨유코퍼레이션과, 녹차 유래 EGCG 기반의 사백신 BTC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그린백스가 각각 차지했다.
우수상은 경남벤처투자 대표이사 표창으로 ㈜엠텍(2단변속기 일체형 양축회전모터)이 선정됐다.
장려상은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대표이사 표창과 탭엔젤파트너스 대표이사 표창이 수여됐으며,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대표이사 표창은 ㈜휴밀(Whole-Plant Milk Powder & SSP™ 기반 식물성 케어푸드 플랫폼)이 수상했고, 공동 장려상인 탭엔젤파트너스 대표이사 표창은 ㈜레이닷(그리드라트 – Eco 보광등 전력관리 솔루션)이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Pre IR 오픈리그'를 통해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이번 행사에서 대상을 수상한 티엠에스 인더스트리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투자유치를 확정했다. 그 외 수상기업인 티온랩테라퓨틱스, 아이씨유코퍼레이션, 엠텍, 휴밀 등도 투자유치를 위해 후속투자연계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종욱 원장은 “4회를 맞은 G-row UP! IR Stage는 관내기업의 투자 생태계 활성화와 관외기업을 김해로 유치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며 “지역창업기업의 적극적인 투자연계와 관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