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5.11.04 22:50:46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1학년 학생 69명과 정연선 학과장, 이정은 교수, 오정숙 교수, 박시연 교수가 현장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의료미용학과 우수 산학협약 기관인 V&MJ피부과성형외과와 리엔장성형외과에서 병원소개, 조직도 및 직무별 역할 교육, 졸업생 재직자와의 만남, 병원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견학은 학생들이 실제 의료미용 산업현장을 체험하며 직무이해를 높이고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먼저 방문한 V&MJ피부과성형외과는 ‘뷰티 파라다이스(Beauty Paradise)’를 모티브로 한 대한민국 대표 안티에이징 전문병원으로, 고급스러운 의료서비스와 체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을 갖춘 곳이다.
이어 방문한 리엔장성형외과는 지난 2023년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한국 의료기관’으로 선정된 글로벌 메디컬 그룹으로, 태국과 일본에도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두 산업체와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교육과정 공동개발, 현장실습, 산업체특강, 취업연계 등 학생들의 진로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V&MJ피부과성형외과 김은진 총괄이사는 “재직자 중 절반이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출신일 만큼 실무역량이 뛰어나 수년간 의료미용학과 졸업생을 우선 채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리엔장성형외과 오희영 부장은 “본원은 반영구센터를 운영하고있다, 학교에서 반영구화장을 전문적으로 배우는 학과는 처음이다. 성형·피부·반영구·모발이식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준비된 학생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장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제 취업하고 싶은 병원을 직접 방문해보니 동기부여가 커졌다. 앞으로 학업에 더욱 열심히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오는 7일부터 수시 2차 모집을 시작한다.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실무중심 교육과 글로벌 산학협력으로 성장하고 있는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의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