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대구 북구는 지난 1일 삼성창조캠퍼스 야외공연장에서 ‘2025 북구 평생학습 페스티벌’과 연계해 ‘제2회 우리북구 지식왕!!’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년 지역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발간되는 ‘우리북구’ 책자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된 골든벨 퀴즈대회로, 어린이들이 놀이와 학습을 결합해 자연스럽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 주요 정책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대회에는 지역 내 초등학생 40여 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그 결과 △침산초등학교 3학년 강민준 학생이 1등(북구청장상)을 수상했고 △복현초등학교 3학년 이정민 학생이 2등(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칠성초등학교 3학년 조연호 학생이 3등(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각각 차지했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즉석 퀴즈 이벤트’ 문제도 출제돼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북구 평생학습 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으며,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세대 간 학습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어린이들이 퀴즈를 통해 우리 고장을 이해하고 자긍심을 키워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