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5.11.06 16:27:17
경복대학교가 운영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소속 항공서비스학과 이채원 학생이 지난 5일, 정부인천지방합동청사에서 열린 '2025 중부권역 TBI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중부권역 청년네트워크(인천·부천·의정부·고양 등 13개 대학 참여)가 공동 주관한 행사로, 청년층의 면접역량 제고 및 진로설계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실제 기업 면접과 유사한 환경에서 참가자의 직무 이해도, 문제 해결력, 논리적 사고력, 발표력 등을 종합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추천을 통해 참가한 이채원 학생은 항공서비스학과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 중심의 서비스 혁신 방안’을 주제로 자신만의 논리적 면접 전략을 선보였다. 특히, 면접관의 심층 질문에도 흔들림 없는 태도와 서비스 전문인다운 이미지 메이킹 능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채원 학생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지도해주신 모의면접 코칭과 피드백이 실제 무대에서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항공 서비스 전문가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선영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처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 개인의 노력뿐 아니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체계적인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이 만들어낸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대비해 실전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 개개인의 강점을 분석해 맞춤형 진로 설계와 취업역량 강화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면접역량 강화 프로그램, AI 모의면접, 취업특강 등 실전 중심 교육을 강화하며 청년층의 고용역량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성과는 경복대학교가 ‘실무 중심의 취업 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한 사례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