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가 데이터 분석 서비스 ‘업비트 데이터랩’ 인사이트 카테고리에 시장 흐름과 변동성을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업비트 데이터랩은 업비트 이용자들이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투자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다. 인사이트 카테고리는 공포·탐욕 지수, 알트코인 시즌 지수, 디지털 자산 시가총액 추이 등 시장 전반의 흐름과 주요 지표를 한눈에 보여주는 시각화 데이터를 제공해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사이트 카테고리에 ▲인사이트 요약 ▲기술적 분석 ▲수익률 현황 ▲변동성 탭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번 기능 확대로 시장 데이터를 보다 입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투자자들은 자산의 리스크와 성과를 함께 고려해 시장 흐름을 더욱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됐다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업비트 관계자는 “업비트 데이터랩 인사이트 카테고리를 강화한 것은 투자자들이 시장 데이터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분석 인프라를 고도화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