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식품] bhc, ‘굿디자인 어워드’ 특허청장상 수상 外

  •  

cnbnews 이주형기자 |  2025.11.21 11:35:45


bhc, ‘2025 굿디자인 어워드’서 특허청장상 수상...지속가능성 인정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의 bhc가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특허청장상(동상)을 수상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1985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뛰어난 상품에 우수 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이에 bhc는 지속가능성 및 편의성 등의 요소가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어워드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앞서 bhc는 하루 약 15만 개, 연간 5300만 개가 사용되는 치킨 박스에 ‘지구를 위한 bhc만의 더 나은 선택’이라는 ESG 철학을 담아 지난해 6월 전면 리뉴얼을 단행한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 한국에너지대상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 수상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7일 서울 더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5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친환경차 도입의 공로를 인정받아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에너지대상은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관하는 에너지 부문 포상으로, 국가 에너지 정책에 동참해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하고 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정부의 ‘친환경 자동차 구매목표제’ 대상 기업으로, 국내 상장 기업 가운데 1위를 차지해 이번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친환경 자동차 구매목표제 대상 기업은 업무용 차량을 신규 도입할 경우 일정 비율 이상을 전기차 또는 수소전기차로 구성해야 한다. 앞서 롯데칠성음료는 전기차 구매의 정부 목표치인 80대를 기준으로 264대를 구매해 330%의 이행 성과를 달성했다.

 


SPC삼립, 무신사와 손잡고 팝업스토어 운영


 

(사진=SPC)

SPC삼립이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협업해 오는 23일까지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에서 ‘삼립호빵X무신사 무진장’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무신사와 함께 삼립호빵을 새롭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는 무신사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무신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운영된다.

먼저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에서는 호빵 찜기 ‘호찜이’를 모티브로 한 ‘대형 호찜이’ 부스를 운영한다. 내부는 대형 호빵 찜기 안에 들어간 듯한 공간 연출과 함께 단팥·야채·피자 등 삼립호빵의 제품들을 형상화한 모형이 전시된다.

또한 팝업 현장에서는 단팥호빵 형태를 그대로 살린 ‘스트레스볼’ 등 이색 굿즈를 만나볼 수 있으며, 방문 인증샷을 남기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담은 뽑기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매일유업, 5년 연속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최우수기업 표창


 

주병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좌)과 이인기 매일유업 대표이사(우)가 2025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대리점 동행기업’과 ‘협약평가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여받았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권장하고 대리점과의 상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매년 대리점 상생 우수기업들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 18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25년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식을 개최하고, 대리점 동행기업 인증서 및 협약 우수기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상생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매일유업은 지난 2020년도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처음 선정된 이후, 올해로 5년 연속 선정됐다.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지원금 전달


 

지난 14일 스타벅스 독립문역점에서 진행된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지원금 전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독립문역점과 환구단점의 지난 8월 한 달간 수익금 전액을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지원금으로 기부했다.

스타벅스는 순국선열의 날을 앞둔 지난 14일 스타벅스 독립문역점에서 전달식을 갖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김지영 스타벅스 코리아 ESG팀 팀장, 김상희 국가보훈부 생활안정과 과장, 김민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나눔사업추진단장 및 스타벅스 코리아 파트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8월 광복 80주년을 맞아 커뮤니티 스토어의 기금 조성 활동과 더불어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과 9호점의 8월 수익금 전액을 별도로 적립해, 경제적으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기부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