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까지 접수… 지역 초·중·고등학생 대상
인제군이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의 디지털 기초 및 응용 능력 강화를 위해 정보화 교육을 운영한다.
군은 오는 23일까지 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정보화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컴퓨터 기초 △디지털 동화책 만들기 △AI 쇼츠 크리에이트 캠프 △노코드로 만드는 나만의 앱 만들기 △ITQ 엑셀 자격 대비반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 대비반 △웹툰 제작 등 총 12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웹툰 제작과 AI 쇼츠 제작 강의는 새로 개설된 과정으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파이썬 코딩과 노코드 플랫폼을 활용한 앱 개발 과정은 실무 중심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운영된다.
교육은 하늘내린센터, 기린국민체육센터, 친환경미생물센터 등에서 진행되며 수업은 지역 내 초등 4~6학년과 중·고등학생으로 나눠 과정별 12명 내외의 소규모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폼을 통해 오는 23일까지 가능하며 접수 인원이 초과될 경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하고 모든 과정은 무료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군 평생학습팀((033) 460-2027)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디지털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실무까지 다양한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며 "겨울방학 기간 동안 유익한 학습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