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5.12.24 22:57:03
24일, AI-디지털 덴티스트리 전문기업 큐브세븐틴(QUVE)이 산학협력 확대의 일환으로 경복대학교 3D프린팅 센터에 학생 교육용 3D프린팅·AI 활용 장비를 기증하며 산학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통하여 양 기관은 AI 기반 3D프린팅 실습 공동 운영, 캡스톤디자인/산학 프로젝트, 우수 학생 대상 현장 연계 프로그램 등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큐브세븐틴은 AI기반 디지털 치과 보철 제작을 위한 NeXways 및 환자 경험 평가 설문 서비스 Surveymedi 등 의료 영역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경복대학교 3D프린팅 센터는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시설·장비를 확충해 운영을 확대해 왔으며, 다수의 프린터·스캐너와 후가공 시설, 전용 교육장을 기반으로 교내외 교육 및 제품제작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경복대학교 3D프린팅 센터 관계자는 “우리 센터는 다양한 장비와 교육 공간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전공 맞춤형 3D프린팅 응용 교육을 지속해 왔으며 지역산업체에 3D프린팅 제품 제작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다”며 “큐브세븐틴의 기증은 학생들이 AI·3D프린팅 융합 제작을 실제 산업 흐름에 맞춰 학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