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호기자 |
2026.01.14 23:15:39
의정부시가 지역 경제의 근간인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2026년 중소·벤처기업 시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설명회에 참가할 지역 기업인과 소상공인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포함한 총 10개의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여러 기관에 산재해 있던 정책 정보를 기업인들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된 ‘원스톱 정보 교류의 장’이다.
참여 기관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신용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KOTRA, 경기FTA통상진흥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이다.
각 기관은 2026년도 주요 추진 사업을 정책자금 및 금융지원, 수출 및 판로 개척, 기술개발(R&D), 소상공인 지원 등 4개 핵심 분야로 세분화하여 발표한다. 이를 통해 고금리·고물가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 있는 지역 기업들이 각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지원책을 적기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데 역점을 뒀다. 시는 기업들이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정책자금 신청법이나 기술지원 제도 등을 중심으로 발표 내용을 구성했으며, 발표 직후 전문 기관 담당자와의 1:1 맞춤형 상담을 병행하여 기업별 맞춤형 해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오는 26일까지 QR코드로 간편 신청…참가비 무료 및 자료집 제공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의정부시 기업인은 오는 26일까지 시 홍보물에 게재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 기업 중 선착순으로 다양한 기업 지원 정보를 집대성한 ‘2026 기업지원 시책 자료집’을 증정한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우리 지역 기업들이 변화하는 2026년 정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성장의 기회를 잡는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지원 정책의 접근성을 높여 기업하기 좋은 의정부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누리집 또는 카카오톡 채널 ‘의정부시 기업지원 알리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