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는 지난달 25일 건학기념관에서 2025학년도 1학기 I-Brand 열정+학기제 결과공유회 및 성과전시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I-Brand 열정+학기제는 학생들이 스스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하도록 돕는 진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문학 작품 속 요리 체험, 1인 단편영화 제작, 세로형 애니메이션을 통한 IP개발, 진로 고민과 불안을 인터뷰로 풀어낸 다큐멘터리, 음악을 매개로 청년 문화를 창출하는 커뮤니티 운영, 주류 문화를 문화적 맥락으로 소개하는 콘텐츠 제작, 반자율주행 RC카 자동 제어 기능 구현 등 총 7개의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프로젝트 활동의 마지막에는 결과공유회, 우수 활동팀 심사 및 시상, 성과물 전시 등이 운영됐다.
현재 경성대 건학기념관 1층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된 자료의 QR코드를 통해 더 자세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성대 진로·심리상담센터는 학생들이 대학생활 속에서 ‘나다운 나’, 즉 ‘I-Brand’를 설계하고 실현해 나가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과 진로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