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자.
박 당선자는 시정 파악을 위해 인수자문단과 함께 지난 9일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첫 업무 보고를 받았다.
업무 보고는 기획관리국, 안전행정복지국을 시작으로 10일 관광경제국과 감사실을 실시하는 등 12일까지 4일간 전 실국소단장과 담당 실․과․소장이 배석해 당선자와 시장직 인수자문단에게 목포시 현황을 보고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업무보고는 단순한 보고형식이 아닌 목포현안에 대해 당선자 측과 실․국장 간에 논의와 방안모색 등으로 격식을 간소화해서 진행했다.
박 당선자는 “지금 목포 경제가 어려운 실정이다. 서민들의 생활안전과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서 기업유치에 노력하겠다”며 “경제활성화에 시정을 집중시켜 목포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격식을 떠나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주문했다.
또 기획관리국 업무보고에서 “원도심 활성화 목적으로 도시재생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목포시 마련 재원을 차질없이 준비하라”고 말했다.
이어 안전행정복지국에는 “기초노령연금이 기초연금으로 전환 시행에 따른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준비를 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당선자측과 목포시는 업무보고와 인수자문단 활동을 통해 시정 인계·인수에 만전을 기한다는 목표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