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만기자 |
2014.09.11 19:20:08
천혜의 해양레져관광도시 목포에서 세계정상급 파워보트선수의 레이스향연이 펼쳐진다.
“2014 생명의 땅 전남.목포국제파워보트대회가 오는 14일 환상의 바다분수 향연이 펼쳐지는 목포 평화광장 앞 해상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3회째로 전라남도와 목포시가 주최하고 (사)한국파워보트연맹이 주관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스페인포함 9개국의 선수가 참가하며, 각국에서 상위권의 선수들이 KT-1파워보트와 수상오토바이 K-450파워보트 부분에서 열띤 레이스를 펼친다.
경기전날인 13일 오후부터는 선수들의 연습경기를 관람할 수 있으며, 저녁 7시에는 가을의 문턱에 걸맞는 인기가수 최성수, 박혜경과 퍼펙트한 감동을 줄 걸그룹 메이퀸 아이돌그룹 페임어스 등 인기가수가 개막식과 시상식무대를 달군다.
참고로 사진작가 등 모터보트에 관심있는 많은 관광객이 붐빌 이번 대회의 관전포인트는 지난해 이어 새롭게 선보였던 KT-1기종이다.
신개념보트인 KT-1은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T시리즈경기에 참가하는 보트이며 70마력의 엔진으로 최고 150KM의 속도를 내며 파도에 적응이 가능한 우수한 기종이다.
전남도민과 목포시민 및 국내외 관광객에게 파워 넘치는 선물이 될 이 경기는 모터보트만의 매력인 스피드와 포말의 연출, 선수들이 뽐내는 기량을 맘껏 만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경기중에는 모터보트와 수상오토바이 시승 체험과 수상안전을 위해 안전장구 착용법 심폐소생술등 다양한 체험도 이루어진다.
또한, 플라이보드.워터보드시범과 수상오토바이 프리스타일등 다양한 기종의 퍼포먼스가 늦은 더위를 식혀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