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관장 최명호)은 내달 21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월 넷째주 목요일 “실천하는 리더십, 통합과 소통을 위하여”를 주제로 시민대상 김대중리더십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리더십아카데미는 목포시와 공동 주최하는 시민대상 무료 리더십 아카데미 강좌로 김대중대통령의 리더십 및 국정철학에 대한 강연과 함께 연세대 김대중 도서관등 Field Trip, 리더십아카데미 봉사단 운영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달 21일 열리는 첫 강좌는 김태동 성균관대 교수가 “다시,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 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병행 발전”을 주제로 강연한다.
김태동 교수는 예일대학교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통령 비서실 경제수석 비서관,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등을 역임했으며 저서로는 ‘광장에서 길을 묻다’가 있다.
리더십 강좌 수강신청자에 한 해 선착순 30명 봉사단을 모집하며, 봉사단은 연세대 김대중 도서관 및 국립서울현충원 Field Trip에 우선 신청권이 부여된다.
최명호 관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김대중 대통령의 훌륭한 유산 및 리더십을 통해 사회 각 계층간의 소통과 통합이라는 과제를 해결 할 방안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김대중노벨평화상 홈페이지(www.kdjnpmemorial.or.kr)를 통해 신청하거나 기념관을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전화는 061.270.86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