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가 ‘시정 핫 이슈’를 포켓용으로 제작해 시정의 주요 현안을 알린다.
시는 시정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잘못 이해하고 있는 사업들을 신속 정확히 설명하고 홍보하기 위해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시정 핫 이슈’에는 대양산단 분양, 도시재생사업 등 시정의 가장 큰 현안사업들의 진행 상황을 비롯해 추진할 각종 시책들의 핵심 내용들을 담고 있다.
시가 선정한 핫 이슈는 ▲부채 ‘14. 6월말 대비 320억원 감축 ▲내년도 국비예산 올해 대비 582억원 증가된 2,293억원 국회 반영 ▲대양산단 자동차 종합기업 동방투자개발 투자유치 ▲철도폐선부지 웰빙공원 조성 지역발전사업 평가 우수지자체 선정(상금 3억원) 등 중앙단위 평가 각종 우수 ▲해상케이블카 경제유발효과 연간 1000억원 이상 ▲도시재생사업 센터장, 총괄코디 선정 추진 박차 등 주요 추진사업 10여개다.
시는 포켓용 책자를 박홍률 시장을 비롯한 사무관 이상 전 간부들이 상시 소지해 각종 행사나 자생조직 회의를 비롯해 사적 모임 등에서 궁금하거나 잘못 이해하고 있는 내용이 언급될 때 자세히 설명할 방침이다.
또 1천2백여 전직원이 필요시 출력해 사용할 수 있도록 청내 전자세기판에 상시 등재하고,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