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6일과 7일 양일간 천혜의 해양레져관광도시 목포 평화광장 특설경기장에서 세계정상급 파워보트 선수의 레이스 향연이 펼쳐진다.
KT-1 종목에서 한국, 미국, 스페인을 포함 7개국의 선수들이 환상의 바다분수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평화광장 앞 수면에서 멋진 레이스를 펼친다.
또한, 개그맨 박성광과 오나미의 사회로 진행되는 개막식엔 군통령 지원이를 시작무대로 정상급 아이돌 크나큰, 키썸과 중년에게 심금을 울릴 조항조, 최유나가 함께하며 진성, 이규석 등 많은 가수들이 개막식 무대를 달군다.
이번 대회는 5회째로 전라남도와 목포시가 공동 주최 (사)한국파워보트연맹이 주관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목포MBC가 후원한다.
사진작가 등 파워보트에 관심있는 많은 관광객이 붐빌 이번 대회의 관전 포인트는 국제선수들의 레이스 경쟁이 예상되는 KT-1기종이다.
▲목포 국제 파워보트대회에서 KT-1이 목포평화광장 앞바다의 물줄기를 시원하게 가르면서 빠른 스피드와 박진감을 선사하고 있다.
수상오토바이(제트스키)는 최고시속 100~120km의 쾌속선으로 안정성이 우수하여 국내에 3만여명의 동호인들이 즐기고 있는 대중화된 인기 기종이다.
또 플라이보드, 수상오토바이 프리스타일 묘기 시범은 보는 이로 하여금 짜릿한 전율과 시원한 쾌감을 선사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또한, 대회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6일과 7일 오전 사전접수자에 한해 모터보트 수상오토바이 시승 행사도 함께한다.
전남도민과 목포시민 및 국내외 관광객에게 파워 넘치는 선물이 될 이번경기는 모터보트만의 매력인 스피드와 포말의 연출, 선수들이 뽐내는 기량을 맘껏 만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부대행사로 KF-1시범, 워터보드시범, 수상오토바이 프리스타일묘기,참가종 전시, 모터보트, 수상오토바이 시승행사, 레이싱걸 포토타임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