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만기자 |
2016.10.13 14:50:49
변화의 30년 ‘미래로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힘찬 발돋움을 펼치고 있는 목포중앙고등학교(교장 김영송)는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키우는 취업인성콘서트”를 오는 14일 오후 4시부터 목포평화광장에서 개최한다.
목포중앙고는 이날 행사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등학생들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한마당을 만들어주고 주변에서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학습결여 등 여러 가지 부정적인 생각과 오해 등을 불식시키는 계기로 만들어 미래산업의 주인공이 될 기능인 양성을 주도적으로 해 나가는 모습을 함께 보여준다고 한다.
취업에 필요한 22개의 체험부스를 열어 학생들의 체험과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진로와 취업에 대한 막연함을 떨쳐버리고 준비된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부스는 크게 ‘직업관’, ‘진로관’, ‘창업준비관’ 등으로 구분해 취업을 하기 전 자신에게 맞는 직장을 찾기 위한 직업심리검사부터 취업체 알선, 그리고 청년고용정책 및 청년인턴제 소개 등 다양하게 취업정보제공의 장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취업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기본자세를 잡기 위한 헤어스타일링부터 메이크업 등 이미지메이킹을 도와주는 체험부스를 자유롭게 체험함으로써 그날 참여하는 학생 및 시민들에게 이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어 목포중앙고에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창업동아리는 ‘창업준비관’을 통해 보고,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도 함께 보여줄 예정이다.
저녁 6시부터는 오케스트라, 댄스, 비보이, 난타, 락밴드 등 공연팀을 초청하여 어울림콘서트를 실시하면서 취업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등으로 다함께 어울릴 수 있는 어울림의 장도 함께 마련한다.
이날 행사는 전라남도교육청과 목포상공회의소가 공동주최하며, 취업으로 고민하는 모든 학생들이 ‘취업·인성콘서트’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는 시간을 갖을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인만큼 많은 목포중고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하길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