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이장단협의회(회장 신승철)는 지난 19일 영암군청 왕인실에서“2018 영암군 이장단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 주민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이장들의 친목도모와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이장 헌장 낭독과 전동평 영암군수의 축사, 그리고 박인배 영암경찰서장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19일 전동평 군수가 영암군청 왕인실에서 2018 영암군 이장단협의회 워크숍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박인배 영암경찰서장은‘경찰이 곧 시민이고 시민이 곧 경찰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건 사고들을 소개하여 경각심을 일깨우고 또 각종 범죄 유형과 이를 예방하는 방법 등을 전달했다.
영암군 이장단협의회는 읍면 마을에서 주민의 신망과 봉사정신이 두터우며 사명감이 강하고 주민을 직접 지도할 수 있는 열의를 가진 400여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그동안 기초질서 지키기 및 자원봉사 활동, 지역축제 관광객 유치, 각종 군정홍보 홍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영암군 이장단협의회는 각 이장단을 대표하여 선발된 이장단장과 총무 20여 명으로 구성되어 군민을 위한 봉사와 각종 군정 홍보 및 군민들의 권익을 위한 활동 등을 통해 지역발전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