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영산대학교)는 본교 가상현실콘텐츠전공 임상국 교수가 지난 7, 8월 두 달 동안 김해 지역 청소년 140명을 대상으로 VR 체험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임상국 교수는 김해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의 문화 체험공간인 김해서부문화센터 내 ‘스페이스 가율’에서 첨단 미디어 전시, 360VR카드보드 체험, VR아트 시범 등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김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21세기 첨단 미디어 융합콘텐츠 체험을 통해 4차 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과 첨단문화를 느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스페이스 가율’의 박은주 대리는 “김해 신도시에 거주하는 젊은 학부모들이 새로운 미디어 예술 장르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최근 VR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전시 기획을 알아보던 중 임상국 교수를 알게 돼 특별히 초청했다”고 설명했다.
임상국 교수는 “와이즈유 가상현실콘텐츠학과 3학생 재학생들과 함께 김해 서부지역 학생들의 VR 체험 교육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새로운 콘텐츠를 빨리 습득하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 VR 콘텐츠는 기술적인 영역뿐 아니라 예술의 영역에서도 큰 변화가 나타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