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영산대학교)는 황수민 미용예술학과 박사과정생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9 OMC 헤어월드 프랑스 파리대회’에서 크리에이티브 개인 부문 은메달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은메달을 수상한 황수민 씨는 단체 종합 부문에도 한국 대표로 출전해 월드챔피언 종합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지난 2014년 독일 대회 이후 올해까지 단체 종합 1위 4연패를 달성했다.
지난 2015년 와이즈유 미용예술학과를 졸업한 황수민 씨는 동대학원 석사를 마치고 현재 박사과정에 재학하고 있다. 그는 “선진화된 미용실무 능력은 물론 예술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가르쳐주시는 미용예술학과 교수님들과 언제나 응원해주시고 기도해 주시는 사랑하는 어머니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러한 국제대회에 보다 많이 출전해 우리나라의 미용산업이 더 발전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와이즈유 미용예술대학원은 21세기 감성시대에 주목받는 뷰티산업의 과학화 및 전문화를 통해 미용실무 전문가 및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대한민국 미용명장 1호 김진숙 교수를 비롯한 우수한 교수진과 최첨단 실습실을 갖추고 헤어미용, 피부미용, 네일아트, 메이크업 분야에서 실무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뷰티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