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학교 치위생과는 25일 3학년을 대상으로 도생관 1층 대강당에서 ‘2019년 치위생과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CK 치과병원, 디지털365 치과의원을 비롯한 울산지역 5개 기관, 엘리트 치과병원, WS 치과병원, 라인업치과의원 등 부산지역 6개 기관, 유어스 치과병원, 뉴욕 치과병원 등 양산·김해지역 5개 기관이 참가해 총 16개 치과 병·의원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각 기관은 신입 치과위생사 모집에 대한 설명, 근무조건 등에 대한 안내와 병원을 간단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취업기관에 관한 정보가 부족해 취업을 망설이던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해 다양한 기관으로의 취업 가능성을 확인했다.
운영 책임을 맡은 고효진 교수는 “춘해보건대 치위생과는 취업률이 매우 높은 편”이라며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성공적인 취업 연계 및 지역 산업체와 우리 대학이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울산 CK 치과병원 김태희 이사는 “산업체 입장에서도 우수한 치과위생사를 영입할 좋은 기회가 돼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치위생과 3학년 박나령 학회장은 “많은 병원의 취업 정보를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라며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치과위생사의 답변을 통해 취업 시에 고려해야 하는 다양한 정보를 파악해 취업지를 선택하고 결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춘해보건대학교 치위생과는 2005년 개설돼 현재까지 104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은 양산부산대학치과병원, 서울 백병원치과, 울산 한빛치과병원, 부산 세계로치과병원 등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다.
또한 2012년부터 4년 연속 치과위생사 국가고시 전원합격의 성과를 이룬 바 있으며 2009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개설·운영해 졸업 후 학생들에게 4년제 치위생학사학위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