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은 이달 14일부터 31일까지 ‘2019 대국민 사회적 가치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시선에서 바라본 공단 사업의 신규발굴·개선·확대와 더불어 국민 교통안전 강화,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정부에서 강조하고 있는 국민 체감 포용적 공공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가치 실현 주도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공공혁신 △안전경영 △일자리 창출로 나뉘며 관련 아이디어가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안전경영 부문에서는 공단 업무와 관련된 국민 안전도 제고뿐만 아니라 공단 및 외주 직원의 근무 안전도 향상에 대한 아이디어도 제안할 수 있어 공모전을 통한 현장 직원들의 안전 강화 방편 마련이 기대된다.
이번 공모 수상작은 독창성, 실현가능성, 사회기여도 등의 심사를 통해 내달 14일에 최종 발표될 예정이며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6건으로 총 9건을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국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혁신 그리고 일자리 창출이야말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며 “적극적이고 수용적인 자세로 아이디어를 사업에 적용해 더 나은 교통안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