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은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9년 제8회 교육기부 시상식에서 교육기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고 23일 밝혔다.
교육기부대상은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남동발전은 업(業) 특성을 반영한 교육기부 활성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기부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남동발전은 지역별 교육격차 해소 및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본사 및 사업소 주변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KOEN 드림키움 프로젝트, 장학사업 및 교육지원사업,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신바람에너지스쿨 등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KOEN 드림키움 프로젝트는 남동발전의 대표적인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미래세대의 꿈을 키우기 위해 영어스쿨, 과학스쿨, 역사스쿨, 멘토링 등 2015년부터 집중적으로 진행해 총 3086명의 학생이 드림키움 프로젝트에 참가했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은 교육기부시상식과 함께 진행되는 2019 제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신재생에너지 VR 영상 체험, 태양광 에너지 KIT 조립 등 에너지산업 분야 진로탐색 및 과학체험 부스를 23일부터 26일까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