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지난 4일부터 19일까지 5회에 걸쳐 ‘(KS 여대생 IB–역량하이) 2019-2 브런치 직무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 프로그램은 1일 2시간 동안 총 5회 진행됐다. 여대생들이 선호하는 직무의 현직자를 초대해 직무 소개, 준비 역량, 취업 준비 과정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전달하도록 꾸며졌다. 학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희망 직무에 대한 준비 방법 설계와 역량 강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특강에는 글로벌호텔 아바니 센트럴부산 인사팀 손윤아 멘토, 동성모터스 마케팅팀 이정해 멘토, SK네트웍스 영업관리 김도환 멘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상담역량개발본부 이지선 멘토, 부산파티플래너 대표 한지성 멘토가 초대됐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취업을 하는지,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설명해 좋았다”, “본인의 경험을 위주로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이야기가 좋았다”, “브런치를 먹으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유익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브런치 직무특강’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브런치를 먹으며 질의응답을 하는 형식의 특강으로 2018년 2학기부터 경성대학교에서 진행 중인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