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유튜브 ‘광주사회적경제지원’ 채널 통해 생중계
사회적경제인 등 참여…1년간 성과‧우수사례 공유
광주광역시는 18일 오후 온라인으로 ‘2020 사회적경제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0년 추진한 사회적경제 성과와 우수사례를 사회적경제인 및 종사자, 중간지원기관 관계자, 시민 등과 공유하고 사회적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채널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먼저 1부에서는 1년간 사회적경제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상과 우수사례 소개, 우수 사회적 기업가 인터뷰, 사진 공모전 등을, 2부에서는 참여자의 사연과 신청곡을 받아 진행하는 ‘사회적경제 36.5도 찾아가는 랜선 음악회’ 등 순으로 진행된다.
활동 영상에는 코로나19 발생으로 힘든 시기에도 연대와 나눔으로 일자리 창출, 돌봄 등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애쓴 모습 등을 생생하게 담아 보여주거 우수 사회적 기업가로 선정된 ㈜멘퍼스 조석 대표, 오색빛협동조합 김은희 이사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으로 사회적경제 실현을 위해 애쓴 사회적경제인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주만의 사회적경제 선도모델을 만드는데 적극 협조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