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1.01.25 16:12:06
경복대는 4차 산업시대를 이끌 중점학과로 e-비즈니스빅데이터과에 대학 역량을 집중해 육성하고 있다. e-비즈니스빅데이터과는 4차 산업 핵심영역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e-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e-비즈니스빅데이터과는 인재양성 목표마다 관련 자격증을 연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전문 진로상담을 거쳐 학생 요구를 반영한 학생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하고, 전문자격증과 관련된 모듈을 추천하여 복합적이고 실무적인 능력을 갖춘 창의·융합적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e-비즈니스빅데이터과는 120여개 산업체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맺고 산학협력 회사와 웹콘텐츠 공동 제작, 산학협력 회사와 온라인 마케팅광고 콘테스트 프로젝트 운영,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등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오는 2023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으로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다. 관련 직종에서 인정받을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공인자격증인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GTQ 1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웹디자인기능사, 전자상거래 수출마스터 자격, MOS 등 자격증 취득으로 우수 산업체 취업이 용이하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입학장학금으로 30만 원을 지급하고, 합격생으로 등록을 하면 4차산업 인재장학금 우선 대상자로 선정되어 장학금을 지원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