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경찰서는 지난 11일, 수원시 영통구 광교동 소재 롯데아울렛 광교점에서 범죄예방 우수시설(주차장 부분) 선정 및 대테러 취약요소 점검 등 ‘함께해요! 안전순찰’을 전개하였다.
이날 안전순찰은 다중이용 시설인 롯데아울렛 광교점 대테러 취약시설 안전점검과 함께 방범시설 실태 등 관리운영 체계에 대하여 안전 진단을 실시 후 범죄예방 우수 주차장 시설 인증패를 수여하였다.
방범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경찰서 CPO(범죄예방진단팀)에서 안전시설 실태, 경비인력 및 순찰 등 관리운영 체계, 조명, CCTV 설치 여부를 포함 총 11개 분야를 진단하여 방범시설이 우수한 원룸·아파트·주차장 시설에 우수시설 인증패를 수여, 민간의 자발적인 지역치안활동 참여를 활성화하는 제도이다.
특히, 이번 ‘함께해요!안전순찰’은 1일 평균 5000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다중이용시설 대테러 발생에 대비한 안전시설 점검, 위험물질 은닉 우려장소 파악, 비상벨 정상작동 및 CCTV 모니터링 여부 등 범죄예방을 위한 선제적 안전 진단을 실시하였다.
오상택 수원남부경찰서장은 "범죄예방을 위한 민간시설의 자발적인 개선 노력에 감사를 표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민·경협력 방안 등 공동체 치안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다중이용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치안환경 조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