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오산교육재단은 관내 중학생과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와 진로진학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1년 학부모 테마특강'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학부모 테마특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 오다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을 맞이하면서 언택트로 운영되고 있다.
2021년도 학부모 테마특강의 대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로, 진로·진학·학습에 맞춰 각 강의를 풀어갈 예정이며, 실시간 강의에서는 강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고 관내 학부모의 고민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학부모 테마특강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오는 8월과 12월에는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를, 그 외 5월~11월은 실시간 라이브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청접수는 매월 오산교육포털 오늘e의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진행되며, 선착순 50명 마감이다. 5월 학부모 테마특강 신청 접수는 오는 21일까지이다.
(재)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학습격차 및 진로동기결여 등의 문제로 자녀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며 "대면강의들이 축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진로·진학·학습에 대한 정보제공의 장은 더욱 필요하다. 이 시기에 마련된 학부모 테마특강은 학부모의 필요와 요구에 맞추어 준비된 만큼 교육주제에 관심있는 관내 청소년자녀를 둔 학부모들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는 월~토 오전 10시~오후 6시, 화, 목은 오후 9까지 상시 예약제로 운영된다.
인터넷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드림웨이 블로그에서 월별 특강 주제나 프로그램 일정, 신청방법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센터전화로 가능하고, 오산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