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예고편 공개 후, 네이버 검색 순위 실시간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한 영화 <쌍화점>이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조인성, 주진모, 송지효의 3인 포스터로, 눈물을 머금은 호위무사 조인성, 비장한 얼굴의 고려 왕 주진모, 그리고 안타까운 눈빛으로 두 사람을 바라보는 왕후 송지효의 비밀스러운 시선이 '금기의 사랑이 역사를 뒤흔든다!'는 카피와 맞물려 역사의 소용돌이에 휘말린 이들의 엇갈린 운명을 암시하고 있다.
또한, 2인 포스터는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조인성과 주진모의 카리스마 넘치는 옆얼굴이 대비를 이루고 있다. 열정적인 사랑을 나타내는 레드톤과 배신을 나타내는 블루톤의 바탕 위에 두 사람의 포즈가 교차되는 이 인상적인 포스터는 호위무사와 왕의 금지된 사랑과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암시하며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영화 <쌍화점>은 원의 억압을 받던 고려 말, 왕의 호위무사와 그를 각별히 총애한 왕 그리고 정치적 음모에 휘말려 그들 사이를 가로막게 된 왕후의 금지된 사랑과 배신이 만들어낸 운명의 대서사극이다.
조인성, 주진모, 송지효가 출연하고, 유하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쌍화점>은 12월 30일 개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