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이 KTX-이음 정차역 유치 열기 확산과 전 군민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SNS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5일간 기장군 공식 SNS 5종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채널에서 진행되며, 군은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스타벅스 키프트카드(1만 원)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기장군민은 물론 기장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군 공식 SNS 5종 중 하나 이상 채널에 ‘팔로우’ 또는 ‘좋아요’를 누르고, KTX-이음 유치 희망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후 인증 화면을 캡처해 해당 SNS의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군은 이번 SNS 이벤트에 참여한 댓글을 향후 영상 등으로 편집해, KTX-이음 정차역 유치를 위한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종복 군수는 “군민들의 관심과 응원이 KTX-이음 정차역 기장군 유치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SNS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지난 2021년 범군민 서명운동과 2022년 타당성 조사 용역을 이미 완료하고 일찌감치 KTX-이음 정차역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연간 1천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대한민국 남부권 암치료의 거점인 ‘기장중입자치료센터’가 들어서는 동남권방사선의과학산단, 지역 내 13개 산업단지의 집적과 정관·일광·장안신도시 성장에 따른 교통수요 대응, 부산-울산-경남 광역철도 연계, 원전 비상사태시 대피수단 확보 등 KTX-이음 정차역 유치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확보하고, 코레일과 국토교통부에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등 KTX-이음 정차역 유치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