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과천 서울랜드서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연다
오뚜기가 오는 10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8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본선 무대에는 총 100가족이 참가해 ‘가족의 사랑을 담은 우리 집만의 특별한 요리’라는 주제로 요리 대결을 펼친다.
행사장에는 ▲푸드트럭 ‘옐로우키친(Yellow Kitchen)’, ▲브랜드 ’가뿐한끼’와 ‘제주담음’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오즈키친 세계카레와 오뚜기 컵밥을 선보이는 부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또한 수상 가족에게는 상금과 경품이 지급된다. 최고상인 ‘오뚜기상’을 비롯해 ‘스위트홈상’, ‘가족요리상’ 등 총 12가족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동서식품,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열어
동서식품이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오는 23일까지 ‘카누 패들’ 앱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예선은 오는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서울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진행되며,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항목을 심사해 결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결선은 9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오픈스테이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교촌치킨, 변우석과 ‘팬밋업 초청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 ‘팬밋업 초청’ 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1차 이벤트는 ▲교촌윙박스·퐁듀치즈볼 세트 ▲허니윙박스·국물맵떡S 세트를, 오는 5월 21일부터 6월 3일까지 열리는 2차 이벤트는 ▲레드윙박스·퐁듀치즈볼 세트 ▲후라이드윙박스·국물맵떡 세트로 구성됐다.
교촌치킨 앱에서 4가지 팬밋업 초청 세트 메뉴 중 각자 원하는 메뉴를 선택 및 주문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 고객 중 총 60명을 선정해 이번 자리에 초청하며,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오는 21일과 내달 4일에 각각 발표될 예정이다.
남양유업, 준법·윤리 교육 온라인 전면 확대...“실무자 참여 폭 넓힌다”
남양유업이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교육을 기존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 방식까지 확대 시행한다.
전체 과정은 총 2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먼저 ‘공통 교육’에서는 청렴·윤리 경영의 등장 배경을 비롯해 국내외 부패방지법, CP제도(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 핵심 개념을 다룬다.
이어 ‘실무 특화 교육’은 하도급법, 중소기업 기술자료 비밀보호, 대리점법 등 현장 중심의 공정거래 이슈에 집중하며, 실무자의 윤리적 판단과 책임 있는 업무 수행을 뒷받침한다.
스타벅스, 14년 만에 리워드 재단장...‘별 적립’ 혜택 확대
스타벅스 코리아가 맞춤형 고객 혜택 강화와 수혜 대상 확대를 위해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14년 만에 재단장한다.
개편된 스타벅스 리워드에서 골드 회원은 기존처럼 별 8개와 12개로 무료음료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적립 별을 활용해 음료 사이즈업 또는 정해진 금액만큼 푸드 혹은 MD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교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존 적립 별 쿠폰 교환이 제한됐던 그린 등급도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앞으로 그린 등급 회원은 골드 회원과 같이 적립 별을 활용해 사이즈업 쿠폰이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