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게임]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출시 外

  •  

cnbnews 이윤수기자 |  2025.07.25 12:31:01


넥슨,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출시


 

사진=넥슨

㈜넥슨이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슈퍼바이브(SUPERVIVE)’는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헌터(캐릭터)’를 선택해 3인 1팀으로 구성된 12팀 중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한 전투에 나서는 MOBA 배틀로얄 PC 게임이다. 이번 출시와 함께 적용되는 ‘슈퍼바이브’ 1.0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시스템 전반을 대폭 변경해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춰 개성 있는 플레이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보다 뚜렷하게 마련한다.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신규 재화 ‘프리즈마’를 제공하고, 이를 게임 진입 전부터 장비 아이템 수집 및 성장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장간’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한 주요 전장 ‘브리치’의 크기를 넓히고 지형 사이에 심연을 추가해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환경으로 대폭 개선하고, 글라이딩 및 스파이크 시스템 개편, 신규 탈 것 ‘하늘상어’ 추가 등 공중 교전 및 이동 경험을 더욱 강화한다.
 


넷마블, 게임스컴2025 ONL서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영상 공개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다음 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2025’의 전야제 쇼케이스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에 참가해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신규 영상을 공개한다.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은 전 세계 누적 판매 5500만 부를 돌파한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액션 RPG다. 원작 주인공 ‘멜리오다스’와 ‘엘리자베스’의 아들인 ‘트리스탄’이 주인공으로 게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멀티버스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ONL 무대에서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세계관과 액션을 담은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하고, 주요 정보를 서프라이즈로 발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전장의 불꽃' 사전예약 실시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PC MMORPG ‘아이온’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전장의 불꽃’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오는 30일 진행되는 ‘전장의 불꽃’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화신’을 선보인다. 화신은 폭발적인 타격감과 차별화된 전투 플레이가 특징이다. 화신과 함께 신규 특화 서버 ‘EZ’도 출시한다.

이와 함께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클래스 체인지’와 ‘종족 체인지’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캐릭터 성장 동선 개편 ▲버프 스킬 및 소모품 아이템 자동 사용 ▲능력치 및 장비 툴팁 개선 ▲NPC 시인성 개선 등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위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온 이용자는 오는 2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컴투스, ‘미니언100’ 첫 컬래버레이션 예고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신작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트 게임 ‘미니언100’이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미니언100’ 유저들의 성원에 화답하고자 유저들이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인기 IP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29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전까지 공식 포럼에서 ‘”내가 누구?” 실루엣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럼에 공개된 이미지를 보고 실루엣의 주인공을 예측해 댓글에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정답을 맞힌 모든 유저에게는 이벤트 종료 후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골드와 훈련의 증표가 제공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시스템 대대적 개편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전투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개편은 10여년 간 쌓아온 검은사막 전투 시스템을 더욱 완성도 있게 다듬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검은사막 클래스가 보유한 스킬의 공격력과 방어력, 특수 피해 수치를 조정했다. 클래스 능력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존의 적중력·적중률, 회피력·회피율을 각각 ‘적중력’과 ‘회피력’으로 통합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월드 내 사냥터의 추천 공격력도 기존 대비 5~20씩 상향됐다.

PvP(Player VS Player·이용자간 대결) 상황에서 각 능력치 및 기술도 개편했다. 잡기 기술을 보유한 클래스는 해당 기술 사용 시 선행 이펙트를 통해 상대에게 기술 사용 여부가 시각적으로 전달되도록 변경했으며, 기술 사용 중 ‘마우스 이동이 불가하도록 변경했다. 또 클래스 간 타격 시 적용되는 피해량을 통일하고, 클래스 특징에 따라 ‘수호’, ‘쇄도’, ‘맹공’ 3개로 그룹화해 각 그룹별로 추가 피해량 5%가 적용되도록 개편했다.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오메가’ 업데이트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가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신규 캐릭터 ‘오메가’ 추가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캐릭터 ‘오메가’는 방주의 넘버 시즈 중 하나로, 그녀의 정체는 베일에 쌓여있다. 전투 시에는 초필살기 ‘킬링 바이러스’를 사용하며, 함께 추가된 전용 무기 ‘소닉 시프트’를 장착하면 무기의 잠재력을 개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 ‘하이델룬’ 주인공의 새로운 코스모스 사가 스토리를 선보였다. 타이틀은 ‘메모리 큐브’로, 해당 콘텐츠를 통해 연인 ‘죠안 카트라이트’를 잃고 역사를 되돌리고자 하는 주인공 ‘하이델룬’의 스토리를 플레이해볼 수 있다.

캐릭터 2종(‘디아블로’, ‘슈리 스탐가르드’)은 이너브레이크로 발현돼 보다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메인 스토리 31장과 32장에는 하드 난이도가 추가됐다.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 ‘흑태자’와 ‘하이델룬’ 2종에 대해 다음 달 5일 점검 전까지 픽업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CNB뉴스=이윤수 기자)

 

한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