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50주년 맞아 사회공헌활동 결산 데이터 공개
hy가 올해 50주년을 맞이해 사회공헌활동 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회사의 사회공헌 누적 지원금은 450억 원을 돌파했으며, 이는 매년 평균 9억 원 이상을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해온 셈이다. 연간 수혜 인원은 4만여 명에 이른다.
hy의 사회공헌활동은 지난 1975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사내 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에서 시작됐다. 이후 지난 2016년 ‘hy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했으며, ‘홀몸노인돌봄활동’, ‘기부하는 건강계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농심, 신라면 글로벌 슬로건 공개..‘해외 공략’ 본격화
농심이 전 세계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을 ‘Spicy Happiness In Noodles’로 정했다.
슬로건은 신라면의 영문명 ‘SHIN’의 앞 글자를 활용한 것으로, ‘라면에 담긴 매콤한 행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농심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국내외 18종의 신라면 패키지 디자인에 이번 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또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신규 브랜드 슬로건을 알리기 위해 해외 농심 라면 체험매장 ‘신라면 분식’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백미당, 이달 31일까지 ‘유기농 우유 인증샷’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의 백미당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유기농 우유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백미당 유기농 우유’ 제품 패키지 포함, 유기농 콘셉트를 담은 사진을 촬영한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는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백미당 유기농 우유 200ml(12입)’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2025 놀다가시개!’ 캠페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금일부터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과 ‘더북한강R점’ 및 ‘구리갈매DT점’에서 ‘2025 놀다가시개!’ 펫 캠페인을 진행한다.
펫 캠페인은 올해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금요일마다 진행된다. 오는 7~9월 행사는 더북한강R점에서, 10~11월 행사는 구리갈매DT점에서 열린다.
올해는 ▲펫 캐리커처 ▲반려견 행동교정 상담 ▲펫 타로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 구성했다. 또한 기존 캠페인에서 마련된 ▲유기견 입양 상담 및 산책 봉사 ▲터그 장난감 만들기 ▲비즈 목걸이 만들기 등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워홈, 상반기 외식사업 매출 22% 성장
아워홈이 컨세션의 성장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외식사업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아워홈은 외식사업의 컨세션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대형병원, 쇼핑몰 등 주요 거점에 전략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K-푸드’ 중심의 외식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워홈의 올해 상반기 외식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컨세션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고, 이중 공항 컨세션 매출은 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