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이 8월 경남 김해시 진례시례지구에 10년 민간임대 아파트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를 공급할 예정이다.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진례시례지구의 첫 공급 단지로, B-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15층, 9개 동, 총 440가구 규모다. 전 가구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진례시례지구는 진례면 일원 약 99만4646㎡ 부지를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축구장 140개에 달하는 규모에 6300여 가구, 약 1만 5000여 명의 거주가 계획된 미니신도시급 주거지로, 김해 서부권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진례시례지구는 비음산, 내정병산 등 자연환경에 둘러싸인 친환경 주거단지로 조성되며 지구 내에는 공동주택(8개소) 및 단독주택 부지, 학교부지, 준주거시설용지,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등의 부지가 체계적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진례시례지구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해 우수한 정주 여건이 기대된다. 특히 지구 내 계획된 학교부지와 공원부지가 바로 앞에 위치하고, 메인도로변에 자리해 교육·자연·교통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예정이다.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돋보인다. 인접한 김해 서부로를 통해 김해 주요 권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남해고속도로(진례IC)의 접근성도 좋아 창원과 부산 등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 인근에 위치한 KTX 진영역을 통해 수도권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반경 10km 이내에 김해테크노밸리, 김해일반산단, AM하이테크산단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특히 이들 산업단지에는 약 895개 업체와 1만4천여 명의 종사자가 근무 중으로 배후수요도 탄탄하다는 평가다.
또한 단지는 미래가치도 높다. 특히 진례시례지구 남측 약 274만㎡ 부지에 골프장, 축구장 등 체육시설과 문화·자연 콘텐츠 공간을 조성하는 2단계 복합스포츠·레저시설 개발사업과 연계돼, 스포츠·레저·주거가 어우러진 복합도시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김해시 대청동 71-3번지에 위치하며 8월 중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