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경북 칠곡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지원사업’의 2차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에게 1인당 10만 원(5만 원권 2매) 상당의 스포츠상품권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참여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은 수영장, 헬스장 등 지역내 제로페이 가맹 등록된 스포츠시설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올해 12월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1차 신청 후 선정됐다 하더라도 추가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2차 신청을 해야 한다.
신청은 △어르신스포츠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은 △전담 콜센터로 전화 신청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모바일 신청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칠곡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올해 지원 가능 인원은 1차 선정자를 포함해 총 1,662명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지원이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돕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상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