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는 김포시 맑은물사업본부 2층 회의실서 '2025년 제2차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정자문위원회 위원들은 시의원들과 한자리에 모여 의정 발전을 위한 자문과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의정 전반에 관한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의정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안했으며 의정 관련 다각화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또, 시의회가 의정활동 전반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유해야 한다며 상호 소통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간담회 이후 위원들과 의원들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기반시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본부 내 위치한 한가람물빛체험관과 정수시설을 견학했다.
시의회는 이번 간담회서 청취한 의견을 바탕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의정활동 반경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종혁 의장은 “시민과 가까운 의정을 실현하기 위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의정자문위원회와의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정자문위원회 위원들 또한 “김포시의회의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문과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위원들과의 소통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